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11일부터 18일까지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와 프리랜서의 생계안정을 위한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지급 한다고 합니다. 기존 1~4차 지원금을 받은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 및 프리랜서에게는 50만원을 지원하고, 그동안 지원을 받지 않았던 대상자에게는 새로 신청을 받아 소득 심사를 거쳐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대상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대상 으로는 대리운전기사, 방문판매원, 방과후교사 등 기존 지원 대상의 85%에 해당하는 대다수 직종에 대해서는 지원하되, 고용상황이나 소득수준이 회복되었거나 비대면 중심의 업무로 코로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은 일부 직종의 경우에는 지원에서 제외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제외된 직종
이번에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된 직종은 보험설계사, 택배기사, 가전제품 설치기사, 대출모집인, 신용카드 회원 모집인, 골프장 캐디, 건설기계 종사자, 화물자동차 운전사, 퀵서비스 기사로 모두 9개 직종으로 지난 1월 31일 기준 고용보험에 가입된 경우와 공무원·교사·군인 등도 지원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다만, 코로나 상황에서 생계를 위해 일시적으로 고용보험에 가입한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 및 프리랜서의 경우에 지난해 10~11월 중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20일 이하일 때도 예외적으로 지원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대상자는 오는 7일 오전 9시부터 11일 오후 6시까지 아래의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댓글